유통업의 특징 및 중요성
유통업은 상품이 제조사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이동하는 과정을 관리하는 업계입니다.
이는 판매,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합니다.
유통업의 중요성과 특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상품 배송 | 유통업
유통업의 핵심 역할은 상품을 제조사로부터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것입니다.
이는 상품의 물리적 이동 뿐만 아니라, 가격, 수량, 시간, 장소 등에 따른 상품의 가치 이동을 포함합니다.
마케팅 및 판매
유통업은 상품의 판매와 마케팅을 둘다 담당합니다.
물류업과 다른점이라 함은 바로 이 판매가 있기때문에 물류업과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이는 상품의 특징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 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또한, 판매 채널 선택, 가격 설정, 프로모션 전략 등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객 서비스:
유통업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고객의 문의와 불만 처리, 반품 및 교환 관리, 고객의 만족도 향상 등을 포함합니다.
특히 배송기사가 사고를 치게 되면 고객서비스에서 감점이나 마찬가지 이기 때문에 일반 기사를 쓰는것보단
지입전문 회사에서 지입차주를 쓰는것이 좋은 이득을 보는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혹시 지입차를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지입회사 연락하셔서 지입차주를 사용하는데 운송료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시장 조사:
유통업은 시장의 동향과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는 데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는 제품의 수요 예측, 시장 세분화, 대상 시장의 선택, 새로운 기회의 발견 등을 가능하게 하며
거래처에 새로운 기회를 알려줌으로 유통업의 이점을 더 가져갈수 있습니다.
가공 및 패키징:
유통업은 때때로 제품의 가공 및 패키징을 담당합니다.
이는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고, 상품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유통업은 상품의 이동, 판매, 마케팅, 고객 서비스, 시장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통해 유통업은 경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사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혹시 유통업을 하시고 계신 업체 대표님이 이 글을 보신다면 저 지입팀장 갈태석에게 연락주시면 숙련된 지입기사를 투입시켜드리며
지입 차주가 들어가 있는 동안 기사가 바뀔 염려를 안 하셔도 되니 연락 주셔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지금 이 글은 저번에 작성한 물류업과 유통업의 차이를 알려주는 글의 연장선이라 보면 되고
유통업, 물류업 모두 지입차를 사용하실수 있고 공장 및 마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지입차를 사용하시면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실제로 따지고 보다보면 직원 1명의 연봉과 1년치 운송료와 차이가 거의 없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언제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